본문 바로가기
기획/경험과 기록

리디 웹툰스튜디오 2차 면접 합격 후기(+면접 질문 포함)

by MNMNMNMN 2023. 9. 21.
728x90

리디 웹툰스튜디오 면접 1차 합격 후, 2차는 인성 면접이 아닐까 싶었는데
1차와 비슷한 느낌으로 웹툰 업계, 이전 경력 관련된 질문이 많았다.
(물론 인성면접 질문도 살짝씩 포함돼있었음)

그러니 혹시 1차 면접 후기를 놓쳤다면 아래 링크 통해 확인하고 올 것.

▼ 리디 웹툰스튜디오 <1차 면접 합격 후기> 링크 

반응형

https://malemoonrabbit.tistory.com/237
(이전에 실제 면접에서 받았던 질문 리스트업해둔 게 잘못된 걸 발견해서 수정해두었음.
이미 확인했던 분들도 혹시 모르니 다시 한번 확인해보셔도 좋을 듯ㅠ 죄송합니다.)

 

리디 웹툰스튜디오 서류/면접 1차, 2차, 3차 합격 후기

본인이 어떻게 준비했는지 + 합격 후 회사에 다니면서 느낀 것들을 종합한 면접 꿀팁과 실제 1차 면접에서 받았던 질문들까지 정리해보았으니 천천히 읽어봐주세요!! 타 콘텐츠 분야에서 꽤 오

malemoonrabbit.tistory.com



여기서부터는 면접이 끝나고, 혹은 2차 면접을 준비하면서 내가 느낀 것들이다.
TIP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도 좋겠다.

  • 1차에서 담당 부서 팀장급들이 들어왔다면 2차는 PD팀 팀장님 한 분이 들어오셨다.
    즉, 스토리 / 채색 / 선화 / PD 팀을 전부 아우르는 리더.
    따라서 분위기나 질문 강도가 1차보다는 조금 더 날카로울 수 있다.

  • 1차에서 나온 데이터를 2차 면접관이 확인하고,
    거기서 심화 질문을 주는 경우가 있으니 1차 면접 질문을 기억할 것.
  • 그리고 회사 생활 관련된 특정 상황을 놓고 나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질문이 들어올 때는
    (ex. 팀원이 야근을 안 한다고 했을 때 어떻게 하겠는가 or 협력하는 팀원과 의견이 안 맞을 때 어떻게 하겠는가?)
    '우선 질문의 주어와 충분한 대화를 나누겠다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주변 조언을 얻겠다.'의 폼을 기반으로
    상황에 맞게 살을 붙여서 말하면 괜찮을 듯.
  • 너무 심하게 떨고 있다는 걸 티내면 안 되지만, 적당히 긴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건 
    이 회사 입사에 굉장한 진심이라는 뜻을 보여줄 수 있는 것 같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 나의 경우,  '합격 or 탈락한다면 어떤 이유일 것 같은지' 묻는 질문에서
    탈락하게 된다면 '너무 긴장하고 있어서,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못 하고 있는 것 같아서 떨어질 것 같다'고 대답했다.
    그랬더니 "긴장하고 있다는 건 느껴지는데, 그래도 대답 잘하고 계신다"고 오히려 격려 받아서 긴장이 좀 더 풀어지기도 했다.
      


그리고 대망의 실제 내가 질문 받았던  <리디 웹툰스튜디오 2차 면접 질문 리스트> !!

 

- 자기소개
- 왜 리디에 지원했는지

- 왜 웹툰 쪽으로 일해보고 싶은지 (즉, 지원 동기)
ㄴ 잘 준비해가면 첫 인상 버프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말한 이유 듣고, '너무 멋있는 이유네요~'라고 대답해주셨고,
이 이후부터 면접 분위기가 많이 풀어져서 종종 웃어주시기도 했다.

- 리디가 아니라면 어떤 회사에 지원해보고 싶은가
- 스토리 기획자 직무 외 리디의 어떤 직무에서 일해보고 싶은가
- 평소에 어떤 콘텐츠 즐기는지
- 넷플릭스에서 추천해보고 싶은 콘텐츠
- 웹툰은 어떤 거 좋아하는지

- BL도 보는지
ㄴ이건 내가 위 질문에 BL을 하나 슬쩍 끼워넣어 말해서 그런 듯.
자칫 내가 입사해서 BL을 덥썩 맡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BL을 보긴 하지만, 자주 보는 편은 아니라고 솔직하게 말씀드림. )

- 회사를 위해 희생해본 경험
- 본인이 합격한다면 or 탈락한다면 무슨 이유일 것 같은가 

- 본인이 생각하는 롤모델 (유멍인 콕 찝어서 말하셨음..)
ㄴ 나는 유명인을 롤모델로 삼진 않는 편이라.. 당황했지만, 이것도 솔직하게 말씀드렸다.
'유명인 롤모델은 직접적인 동기 부여를 느끼기기에 내게 너무 먼 동경의 대상이라, 개인의 동기부여를 위한 것이라는 맥락에서 저는 제 근처 인물을 롤모델을 정하고 선의의 경쟁자로 삼는 편이다. 좀 더 현실적으로 와닿는 느낌이라 성장에 부스팅이 되더라~' 라고 말하고 대답의 방향을 바꾸었다.
그후에 내가 주변에서 목표점으로 삼고 달렸던 동료의 사례를 예로 들었고.
그렇게 무사히 잘 넘어갔다는 후기...

-끈기있다고 평가 받아본 경험이 있는지?
-입사를 하게 된다면 걱정되는 점과 기대되는 점이 있는지?
-리디를 선택한 것에 후회 안 할 것 같은지.

-근 3년 내에 가장 크게 고민한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
ㄴ 이 부분도 리디 입사와 연결지어서 대답했었던 기억...
입사에 대한 꿈이 얼마나 컸는지 마구 어필했다.
여기서 포인트는 얼만큼 '내 진심을 충분한 근거'를 들어 설명할 수 있는지.
단순히 '리디 입사하고 싶어서 고민했어요~'라고만 한다면... 아무래도 입의 바른 소리처럼 들릴 테니까.

- 지원 직무 외에 내가 의견 낼 수 있을 만한 부분은 어떤 게 있을지?
- 최근 내게 가장 어려웠던 일, 생각처럼 되지 않은 일. (+어떻게 해결했는지까지)
- 5년 뒤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
-역질문




그리고 며칠 후, 날아온 2차 면접 합격 결과!!!
이제 3차만 보면 된다... 후...

과제부터, 1차, 2차, 3차까지... 관문이 넘나 많았지만, 3차도 가보자고!!!

 

 <3차 최종 면접 합격 후기> 아래 배너 클릭

https://malemoonrabbit.tistory.com/239

728x90
 

[취업준비] 리디 RIDI 웹툰 최종 면접 합격 후기(+실제 질문 포함)

리디 웹툰 분야 실무자로 지원 후, 1차에 이어 2차까지 합격하고 나니 3차인 면접 합격에 대한 마음이 더욱 간절해졌다. 리디의 채용 절차는 꽤 까다로운 편이었고, 과제부터 2차 면접까지 나의

malemoonrabbi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