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버로딩(Overloading)과 오버라이딩(Overriding)
오버로딩(Overloading)
같은 이름의 여러 함수를 가질 수 있다. 다만 각 함수들은 매개 변수의 유형과 개수가 다르도록 하는 방법
예시)
int GetSum()
{
return 0;
}
int GetSum(int a,int b)
{
return a+b;
}
int GetSum(int[] values)
{
int result = 0;
foreach(int item in values)
result =+ item;
return result;
}
오버라이딩(Overriding)
상속관계의 부모 클래스의 가상함수를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 하여 사용하는 방법
예시)
//부모 클래스
public class Parent
{
public virtual string GetName()
{
return "Parent";
}
}
//자식 클래스 (ChildA)
public class ChildA : Parent
{
public override string GetName()
{
return "ChildA";
}
}
//자식 클래스 (ChildB)
public class ChildB : Parent
{
public override string GetName()
{
return "ChildB";
}
}
728x90
반응형
'개발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상식]박싱(Boxing)과 언박싱(Unboxing)에 대해 (0) | 2023.11.07 |
---|---|
[개발 상식]태스크(Task)와 코루틴(Coroutine) (0) | 2023.11.06 |
[개발 상식]JSON, XML, CSV의 각 장단점 (0) | 2023.11.05 |
[개발 상식]프로세스(Process)와 스레드(Thread) (0) | 2023.11.03 |
구독중인 게임 개발 유튜버 (0) | 2020.11.19 |
댓글